안녕하세요.
매년 여름이 되면 덕유대 야영장 추첨에 참여를 해서 여름 휴가를 보내곤 했었는데 이번 여름 휴가는 어쩔수 없이 그냥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몇년을 덕유대7영지에서 보내면서 가장 좋았던곳이고 그 어느 계곡보다도 깨끗하고 시원한 야영장인것은 확실합니다.
덕유대 7영지 명당은 어디?
다들 캠핑장을 다니면서 명당 자리를 찾으실건데요. 명당은 내가 가서 편하면 명당이겠죠. 하지만 그래도 그늘 좋고 자리 넓은곳을 명당이라고 부른답니다. 대부분 자리가 넓은편이지만 덕유대 7영지의 장점은 캠핑자리와 주차 공간까지 함께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넓게 사용이 가능하죠. 덕유대는 일반 야영장과 자동차 야영장 그리고 카라반 , 휴양림, 산막으로 구성되어 있고 국립공원 야영장 예약에서는 카라반까지 예약이 가능해졌답니다. 하지만 추첨이 아닌 선착순은 정말 클릭을 잘하여 하는거 아시죠 ?
덕유대 7영지 그늘 많은 자리
F4 ,F3 , F8 , F9 , F10, G3
덕유대 7영지 넓은 자리?
F1, F2, F3, F4 : 이상하게 F* 자리가 가장 좋고 계곡 물소리를 듣고 그늘에서 보내시고 싶으신분은 계곡쪽으로 자리 하시면 그쪽은 모두 그늘이라 시원하게 보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곡 반대쪽은 그늘은 조금 부족할수 있을지 모르지만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자리는 아니라 괜찮을거구요. 대신 자리가 넓다는게 장점이겠죠. 화장실, 개수대 가깝고 자리 넓은곳을 추천 드립니다.
예약은 어디서 하나요?
예약은 국립공원 사이트에서 해야하구요. 예전에는 전체 선착순이었지만 성수기철때문에 추첨제를 도입해서 많은 사람들이 공평하게 이용가능하다록 만들고 있답니다. 현재 추첨제는 추석 연휴까지 완료 되었으며 다음 추첨제는 다시 공지가 있을것 같아요.
국립공원 : https://reservation.knps.or.kr/
내년 여름휴가는 꼭! 무주 덕유대 7영지 캠핑장에서 시원하게 보내려고 올해부터 준비해볼까 합니다. 집에서는 열대야때문에 힘들지만 여름인데도 무주에서는 시원하고 새벽해서 에어컨이 없이도 보낼수 있는 그런곳이기에 강력하게 추천해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