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SOMESING] 썸씽에서 프라이빗하게 '톡톡' 하고, 포스팅 추천도 해볼까?

by 반화넬 2023.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을이 오면서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 9월인데요. 정말 비도 많이 내리고 더운 여름을 보내고 나서 그런지 가을이 정말 이렇게 반가울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더운 여름에는 밖에 나가는 것보다는 안에서 시원하게 음악을 들으면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았던 것 같고 지금은 음악과 함께 산책을 하거나 야외 활동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이럴 때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음악과, 노래방 앱 썸씽은 무조건 필요하겠죠? 이번에 썸씽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어떤 기능들이 새롭게 생겨났고 그 기능들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볼게요.


1:1 프라이빗 대화 ‘톡톡’ GO.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 중에 1:1 프라이빗 대화 ‘톡톡’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생각하기에 이용자들이 요청한 기능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부러 1:1 기능을 만들진 않았을 텐데 분명 썸씽을 이용하면서 네트워킹을 하고자 하는 분들의 요구로 그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능으로 1:1 대화 기능인 TalkTalk 기능이 만들어졌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필요한 건 예를 들어 나의 포스팅에 선물을 보내준 유저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별도로 보내고 싶거나, 아니면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개별적으로 하고 싶을 때, 내가 듣고  싶은 노래가 있는데 해당 유저가 부른 노래를 팬으로서 듣고 싶을 때 이런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그런 창구가 생긴 거라 생각됩니다. 

  

​썸씽의 개인 프로필에서 톡톡 신청이 가능하면 톡톡 신청이 하트가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런데 지금 썸씽 접속하시면 자동 30개의 하트가 지급되고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기능에 대해서 아실 거예요. 이런 분들에게 프라이빗 톡톡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유저에게 칭찬과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면?
음악 얘기를 더 나누어 보고 싶다면?
새로운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1.  하트를 사용해 원하는 유저에게 톡톡을 신청할 수 있어요 (인앱 결제).
2.  상대방이 대화를 수락해야 대화가 시작됩니다 (수락 대기는 7일까지! 그 이후 톡톡 요청은 자동 취소됩니다).
3.  대화가 시작되면 자유롭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4.  나만 듣기 아까운 썸씽 노래가 있나요? 링크로 공유해 보세요 (사진, 영상 첨부 X).
5.  30일간 대화가 없으면 톡톡은 자동으로 종료돼요.
6.  종료된 톡톡은 더 이상 메시지를 보낼 수 없어요.
7.  톡톡이 종료되고 30일 경과 후, 대화방 및 대화 내용은 모두 자동 삭제됩니다. (절대 복구 불가)

 포스팅 추천하기​

그동안 잊혀지기 아쉬웠던 노래들, 나만 알기 아까웠던 노래들을 공유/ 팔로워에게 추천하기를 꾸-욱 누르고 내 팔로워들에게 다양한 포스팅을 공유해서 추천하는 기능이 생겼답니다. 



추천 포스팅은 피드 > 팔로잉 메뉴 중에 추천 포스팅 탭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요.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추천해준 포스팅이 리스트로 노출된답니다. ​그리고 리스팅 되는 data들은 추천한 시간으로 추천 포스팅이 새로 생성되고, 리스트에 노출되는 것 같았어요. 동일한 A라는 포스팅을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여러 사용자들이 함께 추천한 경우, 같은 포스팅이지만 추천한 사용자는 다른 형태로 노출되겠죠? 그리고 포스팅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포스팅이 종료되면 당연 추천 포스팅에서도 미노출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게 내가 무한정 추천을 하면 안 되겠죠?  포스팅 추천은 1일 1회에 한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의 포스팅을 다른 사용자가 추천했다면, 추천 완료 되었다는 알림이 나에게 발송되기 때문에 나도 확인이 가능한 부분인 것 같아요. 많은 기능을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개발을 한 것 같습니다. 이건 개발 쪽도 칭찬해 줘야 하지만 기획 쪽도 칭찬을 팍팍해줘야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먼가 조금 더 바뀐 것 같은데요 숨은 그림 찾기처럼 한번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ㅎ 찾아서 답글 다시면 선물도 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추가적으로 변경할 사항들이 생기겠지만 이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는 지속되어야 하는 거고 이는 썸씽의 성장의 큰 에너지가 될거라 생각됩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음악! 전 세계인이 썸씽에서 즐겁게 노래 부르고 응원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도록 글로벌 확장과 유저 콘텐츠를 통한 웹3 기반 싱버스 구축을 진행하는 썸씽! 이용자들에게 지금처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고, 보다 많은 유저들 글로벌 유저들이 KPOP에 빠져 스며드는 걸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가고 있는 썸씽, 한명의 이용자로써 지속 지켜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